QUICK
MENU

Employment Guide

합격을 부르는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만의 취업가이드 입니다.

Employment Guide
면접예상질문과 답변포인트 - 적응력

조회수23,689

Q. 희망하는 업무가 있습니까? 

[Point]
'영업직입니다', '홍보직입니다'라는 단순한 대답보다는 희망업무에 대해 좀더 구체적으로 밝히는 것이 좋다. 희망업무를 밝히고 왜 그 업무를 하고 싶은지, 또 자신은 왜 그 업무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당위성을 밝히는 것이 좋다. 희망 업무에 관련된 경험이나 아르바이트 경력 등이 있으면 작은 것이라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A.
학과, 동아리 및 개인적으로 활동했던 사회단체에서 기획업무를 주로 맡아 보았습니다. 
제 성격도 맡은 일에 대해 시장조사를 하고, 여러가지 추진방안을 생각하고, 실행게획을 짜는 등 기획적인 업무에 흥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 적성을 최대한 살리고 적극적으로 매진할 수 있는 기획부문의 업무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Q. 만약 입사가 된다면 어떤 각오로 회사생활에 임하겠습니까? 

[Point]
지원업무와 관련해서 미래 비전까지 구체적으로 밝힐 수 있으면 좋다. 단순히 '최선을 다하겠다'거나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말은 큰 감동을 주지 못한다. 

A.
중남미 시장에 대한 관심과 무역업무에 대한 상당한 매력을 느껴왔고, 귀사를 통해 두 가지 희망사항을 해결할 수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만약 입사가 허락된다면 중남미 시장에서 탑 비즈니스 맨이란 닉네임을 얻을 정도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회사를 위해 어느 정도 공헌할 수 있습니까? 

[Point]
입사 후 당장의 성과를 바라는 회사도 없고, 바로 성과를 낼 수 있는 신입사원도 드물다. 이 질문의 의도는 지원자의 애사심과 열정을 엿보고자 하는 것이고 당장의 성과보다는 장차 회사를 위해 어떤 역할을 해줄 수 있는 것인가를 묻는 질문이다. 

A.
입사하자마자 제 역량이 회사의 매출에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을 줄 압니다. 
하지만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그 동안 배운 지식을 다한다면 머지 않아 가시적인 결과물을 보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Q. 10년 후 귀하의 자화상을 그려본다면? 

[Point]
충분히 큰 이상과 포부를 밝히는 것이 좋다. 그러나 너무 현실성이 없는 답변은 피해야 한다. 되도록 맡은 업무와 관련해서 구체적으로 어떤 위치 어떤 역할을 하고 있을 것인지를 밝히는 것이 좋다. 

A.
중남미 지사장으로 파견되어, 현지에서 Top Korea Business맨이란 타이틀쯤 달고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때쯤이면 중남미 구석구석에 우리 회사 제품이 다 들어가 있을 겁니다. 물론 그만한 노력이 뒤따라야 할 줄로 압니다. 




Q. 상사가 납득할 수 없는 지시를 할 때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Point]
응시자의 업무자세 및 인간성을 보기 위한 질문이다. 연공서열 개념이 무너지고 있기는 하나 그것이 곧 인간성마저 무너짐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기업에는 분명 명령계통이 존재한다. 그렇다고 상사의 지시에 맹목적, 절대복종식은 곤란하다. 

A.
먼저 지시한 의도에 대해 정중히 여쭤보겠습니다. 
다만그러한 지시를 했을 때는 제가 미처 생각치 못한 어떤 연유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차분히 재확인을 하고 그 지시가 불합리한 것이 아니라면 따르겠습니다. 




Q. 원치 않는 업무를 맡게 된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Point]
이 질문의 의도가 반드시 그렇게 된다는 것은 아니다. 민감하게 받아 들일 필요가 없으며 되도록 회사의 방침에 따르겠다고 전제한 뒤, 이왕이면 자신의 역량을 최대로 살릴 수 있는 업무면 좋겠다는 희망 으로 답변을 끝낸다면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다. 

A.
회사방침에 따라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 자신을 시험하고 적성을 파악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로 생각하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다만 어느 정도 업무경험을 쌓은 후 저에게 가장 적합한 업무로 조정이 가능하다면 회사나 개인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Q. 평소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십니까? 

[Point]
스트레스는 사회생활, 조직생활 속에서 피할 수 없는 부분이다. 자신 만의 슬기로운 대처법이 있다면 좋다. 어떤 과정이나 방법을 통해 훌훌 털어버릴 수 있다는 의지를 보여준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A.
땀과 함께 스트레스를 해결합니다. 
평소 자주 가는 스쿼시 연습장에서 한 시간 정도 땀을 흘리고 나면 몸 과 마음이 가뿐해지고 새로운 의욕이 생겨납니다. 
가끔씩은 어릴 적 고향 친구들을 만나 옛 추억을 떠올리며 마음을 정화시키기도 합니다. 




Q. 동아리활동을 한 적이 있습니까? 했다면 어떤 동아리였습니까? 

[Point]
동아리 활동은 곧 단체생활이다. 그 속에서 느끼고 경험한 바를 묻는 질문이다. 또한 적극적인 생활태도와 참여의식, 리더십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질문이기도 하다. 그러나 반드시 동아리 활동을 해야한다는 당위성은 없다. 그에 준하는 활동이나 경험이 있다면 그대로 밝히면 된다. 

A.
'풍물패'에서 활동했습니다. 
우리 것을 제대로 알아야겠다는 생각에서 시작했고 교내·외에서 많은 활동을 했습니다. 
특히 지난 여름방학에는 유럽으로 배낭여행을 가서 그곳에서 즉석사물놀이 공연을 했는데 수많은 관중이 몰려와 관심을 보여주었습니다. 가슴 뿌듯함과 함께 우리의 전통문화를 관광상품으로 니놓아도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빠른수강료조회

교육 희망지점을 선택해 주세요.
Please choose a preferred location.
    관심있는 과정을 선택해주세요.
    Please choose a class (multiple choice available).
    신청하시는 분의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해 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ntact information.
    • -
    • -
    자세히 보기
    수집 항목: 이름, 연락처, 수강안내 관련 이력
    이용 목적: 수강안내 제공, 관련 이력 관리 및 맞춤형 재안내를 통한 서비스 품질 개선
    보유 기간: 수집일로부터 최대 3년간 보관 후 파기